2022년 1월 9일 일요일

발송목록(세관신고목록)를 꼼꼼하게 작성해야 하는 이유(패킹리스트)




발송목록(패킹리스트)를 꼼꼼하게 작성해야 하는 이유

Q : 짐을 다 패킹한 상태인데 상자 안에 어떠한 물품이 들어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없습니다. 물품목록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모두 기재해야 하나요?


통관절차는 세관의 고유권한이며 짐에 대한 출입국 확인입니다.
입국자와 출국자의 경우 사람의 이름과 방문목적이 무엇인지, 여권 재화 및 물품에 대한 내용을 신고해야 하듯이 국가간에 이동되는 짐에 대해서 모든 내용을 기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짐안에 있는모든 아이템이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새 것인지 중고인지 및 어떤 종류의 아이템인지 목록과 엑스레이로 판단하여 통관이 되며 엑스레이상 수량과 직접 기재한 내용이 불일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직접세관에서 별도 분류하여 박스개봉 후 하나하나 분류하여 성실신고 의무 위반으로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이에 발송목록은 최대한 꼼꼼하게 작성하여야 하는 의무적인 내용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모두 기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송목록의 박스상세정보는 꼭 정확한 수량으로 작성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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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증가로 인한 포장용자재 배송시간 안내

 



미국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증가로 인한 포장용자재 배송시간 안내

현재 오레곤주 및 워싱턴주는 포장용자재 신청을 권하지 않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하여 지역 드라이버 및 배송 스테이션 직원들의 감염확진으로 딜레이가 많이 발생되고 있어 예측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배송중량 20kg(44lbs)에 이용되는 275DW박스 배송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배송중량 15kg으로 선택하시고 페덱스 규격박스로 사용해주세요.

페덱스 규격박스는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15kg과 20kg의 특별가격은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으며 두 중량에 이용되는 박스 또한 검증된 박스입니다.


【서비스 이용 순서】
① 서비스 15kg으로 신청합니다.
②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 방문하여 신청시 발급된 레이블을 프린트합니다. 박스를 구입하면서 무료로 레이블 파우치를 받습니다.
③ 집에 돌아와 안내 대로 박스에 패킹합니다.

현재상황으로 픽업기간이 길게 소요될 수 있으니 여유있게 신청하시고 픽업서비스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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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4일 화요일

[긴급] Covid-19 오미크론 변이로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필독!!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배송업데이트 공지사항입니다.

업데이트 일시 : Updated 10:04 a.m. ET, January 10, 2022

[📢 긴급이용안내]

미국내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의 확산으로 인해 배송 및 공항 창고등의 확진자가 증가되는 추세이며 해당 직원의 자가격리 및 충원 인력도 부족한 상태로 일부 물류의 흐름이 정지된 상태 입니다. 
 
이에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참고하여 서비스 이용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귀국서비스 / 보관서비스 / 미국내 운송 모두 현재 신청 가능하나 신청 시 픽업, 부자재 배송등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의 특성 및 주 정부의 지침에 따라 달라지기에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없으며 신청 후 진행등의 어려움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서비스 이용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신청이 된 후 현재 배송사의 예측 불가한 배송 컨디션으로 배송이 불가하다고 판단되어질때 서비스 취소 후 납부하신 금액은 리펀 될 수 있습니다. 

픽업요청 시 : 

며칠의 여유를 가지고 이용하여 주시고 긴급상황에는 직접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  Drop off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자차 또는 지인, 우버등을 이용하여)

부자재 요청 시: 

박스 + 레이블 등 배송신청을 하여도 배송사에서 운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감안하여 서비스 신청하시고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서 박스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귀국 후 한국으로 발송요청 시:

상황에 따라 공항 및 항공기의 선적이 지연될 수 있으며 한국에서 통관 및 택배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오미크론 감염으로 인한 인원의 감축, 겨울철 폭설, 한파로 인한 사고, 항공기 결항, 기계고장 등의 여러 변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배송 지연예상:
1월 24일 이후에는 배송이 보장되질 않으며 설 연휴 이후에 배송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오미크론 재난상황에서의 충분한 서비스 제공 기간을 가지고 이용 바랍니다. 






미국 오미크론변이 확진자증가로 인한 포장용자재 배송시간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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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1일 화요일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시 2가지 방법

캐리어는 배송 규약 상 박스 패킹을 기본으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리어의 경우 박스 팩킹을 하지 않은 상태의 배송은 운송규약상 미 팩킹 팩키지로 분류되어 원칙적으로 발송이 불가한 화물입니다. 그 만큼 파손과 분실 등이 많아 배송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입니다.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에서는 2가지 방법

1.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서 유료패킹 후 발송하는 방법

장점 : 파손 및 분실에 안전하며 별도의 캐리어 핸들링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점 : 캐리어 형태에 맞춘 박스가 없어, 패킹 후 부피가 늘어나 부피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캐리어 배송시 파손과 분실에 대비하여 유료패킹을 권장합니다.
박스패킹을 목적으로 한다면 홈페이지에서 '일반배송' 서비스로 신청하시고 레이블을 마이페이지에서 발급받으세요.

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려면 박스패킹하세요.





2. 패킹하지 않고 파손/분실 면책동의 후 발송하는 방법

장점 : 패킹없이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점 : 배송사의 보상면책이 적용되며 파손과 분실위험이 있습니다. 별도의 핸들링 비용과 화물택배 비용이 추가됩니다.


미 패킹으로 배송하길 원하는 경우 꼼꼼하고 철저하게 파손/분실에 대비한 발송 준비를 이행 후 배송 가능합니다. 화물규정상 원칙적으로 미 팩킹 캐리어는 배송 접수가 불가한 내용이나 다년간의 서비스 제공으로 아래와 같이 캐리어에 대한 발송기준 진행을 전제로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미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지켜주세요.




캐리어를 발송할 때 꼭 해야할 일!

① 캐리어 내부와 외부의 사진을 찍어주세요.
② 예비용 레이블을 꼭 안에 넣으세요.

※ 패킹 미패킹 캐리어 모두 최대무게 44LBS 와 사이즈 28인치 이내를 기본제공합니다.
미 패킹 캐리어는 28인치 인내를 기준으로 요금이 달라집니다. 28인치 이내는 기본적인 무게요금 + 핸들링요금+ 택배 비용이 청구됩니다.


캐리어는 항공수화물로 여행과 함께 이용하시고 가급적 규격박스에 나눠 담아 특가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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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패킹 캐리어 보낼 때 타이온 태그가 없을 경우 이용방법

미패킹 캐리어를 보낼 때 타이온 태그를 이용해야 레이블이 떨어지지 않고 안전하고 보낼 수 있어요.
타이온 태그는 페덱스 오피스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어요. 페덱스 오피스에 Drop off할 경우, 프린트 레이블을 주면서 타이온 태그로 처리해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페덱스 오피스가 없는 경우, 타이온 태그(Tie-on tag)를 구할 수 없을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쇼핑백으로 레이블 태그 만들기]

1) 비닐코팅된 쇼핑백을 준비합니다. 비닐코팅되지 않은 쇼핑백은 쉽게 찢어지거나 습기에 약해요.







2) 프린트한 레이블을 쇼핑백 손잡이 밑에 위치하여 위에 세로로 올려주세요.






3) 올려놓은 쇼핑백과 레이블을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투명 테이프로 코팅하듯 붙여줍니다.(바코드 스캔하는 곳은 주름이 없어야 해요!)





4) 가방고리를 잘라 캐리어 손잡이에 꼭꼭 묶어주세요. 손잡이는 뽑히지 않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혹시 쇼핑백 태그가 떨어져도 캐리어를 찾을 수 있도록 같은 번호 예비 레이블을 캐리어 안에 넣어두는 것도 잊지마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레이블을 부착할 경우 운송도중 레이블이 떨어져나가서 캐리어가 분실됩니다.



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려면 박스패킹하세요.



미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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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캐리어는 배송 규약 상 박스 패킹을 기본으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리어의 경우 박스 팩킹을 하지 않은 상태의 배송은 운송규약상 미 팩킹 팩키지로 분류되어 원칙적으로 발송이 불가한 화물입니다.



패킹 캐리어를 배송하는 경우,

1) 파손과 분실에 안전하며 별도의 캐리어 핸들링 비용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2) 캐리어의 다양한 형태에 맞는 패킹박스가 없으므로 패킹 후 부피가 늘어나 부피무게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최대무게 44LBS와 사이즈 28인치 이내를 기본제공합니다.


[부피무게 계산하기]






[캐리어 박스패킹 후 발송방법]

1) 유씨아저씨 홈페이지에서 '일반배송'을 선택하고, 임의의 캐리어 박스의 무게와 부피를 입력하고 신청하세요.



2) 마이페이지의 '발송목록'에 캐리어의 물품상세목록과 내부사진을 등록하세요.





3) 레이블 출력에서 발급된 레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을 2장씩 프린트 하세요.




4) 캐리어와 프린트 레이블을 가지고 페덱스 오피스에 방문하여 유료패킹합니다. 이때 예비 레이블 하나는 캐리어 박스내부에 넣어 놓습니다. 나머지는 박스 겉에 붙이세요.



5) 패킹 후 바로 그 자리에서 Drop off 한다고 직원에게 말하면 됩니다.
6) 당일 저녁 유씨아저씨 마이페이지에서 픽업확인 및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 내 근처에 있는 페덱스 오피를 확인해보세요. 패킹할 수 있는 페덱스 오피스 보기 →



미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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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12일 일요일

UC Live Meet 진행절차




유씨아저씨 서비스란?

2010년부터 UCLA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미국 전지역에서 귀국 유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유학생 전문 귀국이사 서비스입니다. 대학 단위로 매년 선·후배간 이용하고 있고, 이를 이용한 유학생의 소개로 다른 유학생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지난 10년 동안 유학생 배송 서비스를 한 경험으로 미국의 어떤 배송사보다 정직하고 깔끔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회사의 철학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꼼곰하게 신경써서 배송하겠습니다.
내용보러 가기 →



빈 박스와 포장용품을 배송받는 방법

서비스를 신청하셨나요? 짐을 꾸리기 위해서는 박스와 프린트된 레이블(운송장)이 필요합니다.
특가중량을 신청하셨다면 특가조건에 맞는 이사박스를 사용해야합니다. 배송보내기 위해서 박스에 레이블(운송장)을 붙여야해요. 이사박스를 구할 수 없거나 레이블을 프린트할 곳이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배송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3. 옵션>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내용보러 가기 →



분실, 파손에 대비해서 안전한 패킹이 필요해요.

박스 패킹하는 방법과 캐리어 또는 TV 등 전자제품을 패킹하는 방법, 깨지는 물품을 가져갈 때 패킹방법 각각 달라요. 안전을 위해서 패킹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박스 패킹 방법 → TV 등 가전제품 패킹 방법 → 캐리어 패킹 방법 → 깨지는 물품 패킹 방법 → 캐리어 레이불 부착방법 →



미국집에서 픽업 드라이버에게 짐전달하기

픽업이란, 배송 드라이버가 방문해 짐을 가져가는 것이에요. Drop off는 본인이 직접 페덱스 오피스에 짐을 가져다주는 거예요. 짐이 많고 무겁다면 픽업 서비스가 필요해요. 유씨아저씨에서는 픽업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것도 미국 전지역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픽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가능해요. Drop off는 주말에도 배송보낼 수 있어요.
픽업받는 방법 → 픽업은 몇시에 되나요? → Drop off하는 방법 →



비용정산 및 세관신고방법

배송비용정산은 미국집에서 보낸 이삿짐이 공항창고에 도착하면 실측정을 해요. 실측정으로 나온 무게와 부피로 배송비용이 정산됩니다. 정산이 완료되면 메일이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요. 배송비용 결제가 완료되면 통관서류(세관신고용) 등록안내가 됩니다. 통관서류는 귀국한 후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는 것이 있어요.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3월이상 6개월 미만 단기체류자는 해외거주사실 증빙서류(집렌탈서류, 학교재학증명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통관서류 등록하는 방법 →



통관 후 소요시간

미국창고에서 한국세관까지 1~2일 소요, 한국세관 통관에서 택배접수까지 1~2일이 걸려요. 택배접수 후에 한국집가지 1~2일이 소요됩니다.(영업일 기준). 소요시간은 실제 구간별 상황이나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단축되거나 지연될 수 있어요.
귀국이사 소요시간 →



서비스 종료

도착주소지로 배송이 되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혹시 미국에 놔 두고 온 물품이 있다면 지인을 통해서 배송 받아볼 수 있어요.
지인이 짐 보내주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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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8일 수요일

이사박스와 포장용품을 배송받는 방법(3. 옵션)

포장할 빈박스와 포장용품을 배송받기 위해서는 견적페이지에 있는 3.옵션창에서 이용하시는 중량무게에 맞춰 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견적페이지 3.옵션에서 이사박스 등 포장부자재를 선택하세요.

<1. 견적>
견적페이지 화면입니다. 원하시는 운송서비스 중량을 선택해서 개수를 입력하세요.
15kg 중량 10개를 선택했습니다. 페덱스 규격박스를 사용하는 조건의 특가 배송서비스입니다.




<2. 픽업>
발송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발송이란 이삿짐을 보내는 날짜입니다.
발송방법은 픽업과 drop off 방법이 있습니다. 픽업은 픽업기사가 댁으로 방문하는 서비스이고 drop off는 본인이 직접 페덱스 오피스에 가서 짐을 내려놓는 방법입니다.

예상 귀국날짜는 한국으로 들어가는 날짜입니다.




<3. 옵션> 이사박스와 포장용품 신청하기
이삿짐을 포장할 박스가 필요하다면 이 옵션 페이지에서 배송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15kg이며 규격박스를 사용하는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규격박스를 구매하기 위해서 여기에 박스를 받아볼 배송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15kg의 사용조건인 규격박스를 서비스 신청개수와 같은 수량으로 선택합니다.
레이블을 프린트할 곳이 없다면 배송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레이블은 운송장입니다. 서비스 신청시 운송장은 이메일이나 마이페이지를 통해 프린트 할 수 있도록 자동 발급됩니다.

옵션에서 주문된 포장용품 부자재는 영업일 기준 3~-6일 이내에 도착됩니다.





<4. 결제>
견적페이지에서 확인한 금액은 발송 요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중량과 포장용품 배송신청 금액 등 모든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을 하기 위해서 서비스 에약 금액(디파짓)을 확인하고 카드결제를 합니다.




나머지 운송비용은 창고에 귀국이삿짐들이 도착된 후 실제 측정으로 정산되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때 결제된 에약금(디파짓)은 운송비용에서 공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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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귀국이사 날짜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았을 때

귀국이사 신청은 해야하는데 아직 언제하는지 귀국날짜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은 경우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귀국이사 신청을 할 경우 귀국날짜와 발송날짜가 있는데 중요한 것은 발송날짜입니다.
발송날짜는 미국집에서 귀국이삿짐을 보내는 날짜입니다.
이 발송날짜에 픽업이나 Drop off를 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이렇게하면 귀국이사 날짜(귀국이삿짐 발송날짜)를 무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귀국이사 날짜(발송날짜) 변경

  1. 귀국이사 신청을 합니다.
  2. 예상하는 발송날짜(픽업날짜 또는 Drop-off날짜)를 마이페이지에 등록합니다.
  3. 귀국날짜가 확실하게 정해지면 발송날짜를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합니다.
※ 발송날짜 수정은 처음에 정해놓은 발송날짜로부터 2일 전까지 변경해야합니다.
※ 3월이상 6개월 미만 단기체류자는 미리 해외거주사실 증빙서류(집렌탈서류, 학교재학증명서 등)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발송날짜에 Drop off를 하지 못했을 경우, Drop off 하기 전날이나 당일에 문의게시판 Drop off 내용을 남겨주세요.
픽업을 신청했다면 픽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후 실행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



무료창고보관 30일

귀국이삿짐을 발송날짜에 공항창고에 보내놓고 미국에 아직 남은 일정을 처리한 후 귀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무료창고보관 30일입니다.

또는 귀국 후 통관서류를 제출하면 미국공항에서 귀국이삿짐이 한국세관으로 배송되는데,
인천공항에서 자가격리때문에 통관서류를 제때 등록할 수 없다면, 미국공항창고에 보관이 되는데 한달 동안 무료로 보관되니 보관료 걱정이 없습니다. 통관서류 대리발급 →
(※ 무료보관은 짐발송일로부터 계산됩니다.)

1개 월 이상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무료 보관 후 추가 보관은 자동으로 일일로 추가 되며 차후 직접 발송요청하면 추가 보관요금 자동 결제 후 발송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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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7일 수요일

유학생 세관신고는 어떻게 해야하나요?(귀국이사)

해외거주 6개월 이상(단기 3개월) 체류자가 3개월 이상 사용한 대부분의 생활물품은 무관세입니다. 이는 귀국이사 통관 즉, 이사화물통관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귀국 후 6개월 안에 통관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귀국이사 통관을 위해서 제출해야하는 통관서류가 있습니다.
  • 여권사본
  • 이사화물 신고서(개인통관고유부호 필요)
  • 출입국사실증명(반드시 한국 귀국 후 발급)
  • 사유서
  • 3월이상 6개월 미만 단기체류자는 해외거주사실 증빙서류 추가 제출 (집렌탈서류학교재학증명서, I-20 등)

유씨아저씨 귀국이사를 이용하는 유학생의 귀국이사 세관신고의 서류 이사화물신고서와 사유서는 자동작성됩니다.
복잡한 서류를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홈페이지에 통관서류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한국세관으로 제출됩니다.

귀국이사 각 박스 안에 들어있는 총 물품의 가격이 $200이하이고, 쓰던 물건의 관세에 대해서는 필수과세품목과 3개월 이하 사용한 물품, 그리고 음식물, 건강식품류, 간식류 등을 제외하고 무관세로 통관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사용한 물품이라도 세관에서 증빙서류 제출을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영수증을 챙겨놓으세요.

통관서류가 뭔가요
이런 것들이예요.


각 통관서류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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