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아저씨 서비스란?
2010년부터 UCLA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미국 전지역에서 귀국 유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유학생 전문 귀국이사 서비스입니다. 대학 단위로 매년 선·후배간 이용하고 있고, 이를 이용한 유학생의 소개로 다른 유학생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지난 10년 동안 유학생 배송 서비스를 한 경험으로 미국의 어떤 배송사보다 정직하고 깔끔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회사의 철학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꼼곰하게 신경써서 배송하겠습니다.
내용보러 가기 →
빈 박스와 포장용품을 배송받는 방법
서비스를 신청하셨나요? 짐을 꾸리기 위해서는 박스와 프린트된 레이블(운송장)이 필요합니다.
특가중량을 신청하셨다면 특가조건에 맞는 이사박스를 사용해야합니다. 배송보내기 위해서 박스에 레이블(운송장)을 붙여야해요.
이사박스를 구할 수 없거나 레이블을 프린트할 곳이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배송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3. 옵션>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내용보러 가기 →
분실, 파손에 대비해서 안전한 패킹이 필요해요.
박스 패킹하는 방법과 캐리어 또는 TV 등 전자제품을 패킹하는 방법, 깨지는 물품을 가져갈 때 패킹방법 각각 달라요. 안전을 위해서 패킹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박스 패킹 방법 →
TV 등 가전제품 패킹 방법 →
캐리어 패킹 방법 →
깨지는 물품 패킹 방법 →
캐리어 레이불 부착방법 →
미국집에서 픽업 드라이버에게 짐전달하기
픽업이란, 배송 드라이버가 방문해 짐을 가져가는 것이에요. Drop off는 본인이 직접 페덱스 오피스에 짐을 가져다주는 거예요. 짐이 많고 무겁다면 픽업 서비스가 필요해요. 유씨아저씨에서는 픽업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것도 미국 전지역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픽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가능해요. Drop off는 주말에도 배송보낼 수 있어요.
픽업받는 방법 →
픽업은 몇시에 되나요? →
Drop off하는 방법 →
비용정산 및 세관신고방법
배송비용정산은 미국집에서 보낸 이삿짐이 공항창고에 도착하면 실측정을 해요. 실측정으로 나온 무게와 부피로 배송비용이 정산됩니다. 정산이 완료되면 메일이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요. 배송비용 결제가 완료되면 통관서류(세관신고용) 등록안내가 됩니다. 통관서류는 귀국한 후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는 것이 있어요.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3월이상 6개월 미만 단기체류자는 해외거주사실 증빙서류(집렌탈서류, 학교재학증명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통관서류 등록하는 방법 →
통관 후 소요시간
미국창고에서 한국세관까지 1~2일 소요, 한국세관 통관에서 택배접수까지 1~2일이 걸려요. 택배접수 후에 한국집가지 1~2일이 소요됩니다.(영업일 기준). 소요시간은 실제 구간별 상황이나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단축되거나 지연될 수 있어요.
귀국이사 소요시간 →
서비스 종료
도착주소지로 배송이 되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혹시 미국에 놔 두고 온 물품이 있다면 지인을 통해서 배송 받아볼 수 있어요.
지인이 짐 보내주는 방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