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5일 화요일

캐리어 팩킹방법


캐리어 팩킹 방법 안내 가이드


캐리어의 경우 박스 팩킹을 하지 않은 상태의 배송은 운송규약상 미 팩킹 팩키지로 분류되어 원칙적으로 발송이 불가한 화물입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미국에 올 때 캐리어를 비행기 항공 수화물로 미국으로 가지고 왔다가, 여행가기 전에 귀국짐을 보내놓고 여행을 한후 한국에서 받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귀국짐 서비스(귀국택배)를 이용하기 위해서 박스팩킹을 해야 하지만 캐리어 자체는 박스팩킹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캐리어의 원래 목적은 비행기를 이용하며 항공 수화물로 사용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번거로움으로 인하여 택배를 이용하려니 박스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직접 팩킹이 어려운 관계로 주변의 페덱스 오피스에서 유료 팩킹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캐리어는 박스 팩킹시에 부피무게가 늘어납니다. 부피무게 적용을 피하기 위해 대부분 파손/분실 면책동의 후 발송하고 있습니다.
※ 원칙은 박스팩킹! 하지만 현실은 미팩킹 후 파손/분실 시 면책 ㅠㅠ


| 캐리어 팩킹을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01. 원칙적으로 박스 팩킹을 하면 안전합니다. 대신 부피무게가 상당하게 늘어나 요금이 많이 나옵니다.
02. 팩킹을 하지 않는 경우 부피요금이 적게 발생되나 파손/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03. 팩킹 요금+ 부피요금은 대부분 캐리어 구입비용보다 비쌉니다.
이에 대부분 학생들이 파손/분실 면책을 감수하고 캐리어 자체를 보내고 있습니다.

미팩킹 캐리어는 기본 $30 핸들링 비용이 있습니다.
캐리어는 일반적으로 28인치 이내 및 50LBS 이내로 팩킹되어야 추가 부피요금 또는 무게로 인한 파손/분실 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8인치는 실제로 28인치 이상 사이즈로 측정될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28인치라도 다시 한번 사이즈를 측정해주세요.
29인치부터는 기본 핸들링 요금 $30 + 추가 핸들링 요금 $30 + 한국화물택배 요금 $20 이상이 발생됩니다. ​
모든 배송요금은 실제 발송하신 무게 또는 부피무게로 적용이 됩니다.
직접 판단하시고 애용해주세요.^^


| 캐리어 박스 유료팩킹하기





캐리어 팩킹은 페덱스 오피스에서 할 수 있어요.
신청 시 보내드린 레이블을 가지고 가시면 팩킹 후 바로 그 자리에서 Drop off 한다고 직원에게 말하면 됩니다.
http://local.fedex.com/
아래를 클릭하시면 가까운 팩킹가능한 곳으로 안내됩니다.



캐리어 미 팩킹으로 보낼 경우 파손/분실에 위험합니다.
그러나 미 팩킹으로 보내도 상관없다 하시면 레이블이 떨어지지 않게 그리고 최대한 캐리어 파손되지 않게 팩킹해서 보내셔야합니다.





화물규정상 원칙적으로 미 팩킹 팩키지에 대해서 배송이 불가한 내용이나 다년간의 서비스 제공으로 아래와 같이 캐리어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캐리어의 경우에는 28인치 20kg까지 발송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박스팩킹의 어려움으로 파손/분실 면책을 감수하고 발송하고 있어요.
캐리어의 부피무게와 무게를 확인하세요~ 

[발송가능한 캐리어 사이즈]





* 캐리어를 박스포장하는 경우 세변의 합이 55인치가 초과되면 요금이 상승되거나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28인치이상 캐리어는 발송은 가능하나 추가 핸들링 + 오버사이즈 비용이 발생되며 특가요금에서 제외됩니다. ※ 50LB부터는 핸들링 요금 + 추가무게 요금 + 한국화물 택배비(일반택배 접수 불가)가 발생됩니다.


캐리어를 발송할때 꼭 해야 할 일 (* 분실방지!!)

✓ 내/외부 사진찍고

만약의 캐리어 파손/분실 또는 다른 내용물 문제 발생시 발송전 사진이 없는경우 해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꼭 찍어 놓으시면 차후 도움이 됩니다.

아래 내용에 대해서 조치가 없는 경우 분실의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분실 시 보상되지 않는점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만약의 문제 발생 시 사진으로 증명바랍니다.)

✓ 같은 레이블 1장 더 가방에 넣어두고
✓ tie-on tag 이용하여 레이블 튼튼하게 붙이기
✓ 끈이 있다면 가운데를 꼭! 조여서 매기
(손잡이가 뽑히지 않게 조치해 주세요. 파손에 취약해요.)


아직까지 큰 문제는 없지만 파손시에는 미 팩킹 면책사항이 적용되므로 가급적 캐리어는 항공운송하시고 박스를 이용하여 발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28~29인치 사이즈 이상의 캐리어에 대해서는 이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파손/불실과 요금이 증가합니다. 28인치라도 페덱스 레이저저울 측정시 28인치 이상으로 측정될 수 있어요.) 

대형 캐리어 (28인치 초과) 사용 시 미팩킹 발송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발송은 가능)


1) 박스 팩킹이 안된 캐리어의 경우에는 파손/분실에 취약하여 배송사에서 거부될 수 있습니다.
대형 캐리어를 20kg으로 맞춰 채우는 경우 빈 공간이 남아 운송중 눌리거나 무게중심이 흔들려 바퀴 등이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배송요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28인치 이상의 캐리어의 경우에는 가득 채우는 경우 실제 중량이 50LB가 넘어 추가 Oversize Packages 또는 Overweight Packages 적용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3) 부피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송(배송) 무게는 실제 측정되는 중량무게와 공간을 차지하는 부피무게가 있습니다.


무게는 페덱스 및 공항 창고에서 정밀 레이저 저울을 사용하여 실제무게와 부피무게를 측정하는데 측정 값은 바퀴 끝서부터 손잡이 끝까지이며 전면에 지퍼주머니 등이 있어 물품을 넣는다면 생각하는 무게보다 훨씬 많은 무게가 적용됩니다 .

부피무게도 50LB가 초과되는 경우 Oversize Packages 팩키지 적용되어 특가 적용이 되지 않으며 또한 비닐팩을 팩킹할 때 테이프으로 가방에 밀착시키지 않거나 풀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레이저 저울로 인하여 부피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캐리어는 항공수화물로 여행과 함께 이용하시고 규격박스에 나눠 담아 특가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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