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1일 목요일

ALG SUPPLIES 운송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ALG SUPPLIES와 이사화물의 운송을 의뢰하는 고객간의 운송 및 이에 부가하는 포장, 보관. 통관, 운송보험 등에 관한 계약사항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설명)
  1. 사업자는 이 약관을 사업장에 게시하며,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고객의 요구가 있으면 이를 표기 합니다.
  2. 사업자는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고객에게 다음 각 사항을 설명합니다.

제3조 (송하인의 책임 및 의무)
화물특성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관세 및 세관에서 부과하는 비용은 모두 고객부담이며, 관련법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배상, 책임, 창고비용, 추가 비용 등은 고객이 모두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4조(용어정리)
· 포장
포장이라 함은 발송 장소에서 운송을 위하여 이사화물을 싸고 꾸리는 것을 말합니다.

가. 고객은 운송물을 이사화물의 종류, 무게, 부피, 운송거리등에 따라 적합하도록 포장 및 표기하여야 합니다.
나. 사업자는 이사화물의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않을 때에는 고객에게 적합한 포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로 발생한 운송물의 파손 및 포장 부실로 발생되는 지연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보관
보관이라 함은 발송장소와 계약서에 명시한 최종도착지가 아닌 사업자의 창고, 세관지정 보세창고 등과 같은 제3의 장소에서 화물을 적재하고 보존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 목적지에 도착 후 제공되는 현지 무료 보관서비스 기간에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나. 무료 보관 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갯수만큼 월당 보관료가 고객에게 청구 됩니다. 무료기관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유료보관됩니다.

· 통관
통관이라 함은 목적국 해당 세관의 검사를 거쳐 화물의 입국 허가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통관은 서류통관과 검사통관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서류 통관으로 진행됩니다.

· 운송보험
1. 가입
운송보험이라 함은 당사의 포장개시부터 목적지 화물인도까지 발생되는 화물의 분실, 파손을 담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본 서비스의 최대 보상한도는 $100입니다.
고객이 특별한 보험가입을 원할 경우 대행해드리며, 보험금 청구시 원활한 청구진행이 될 수 있도록 성실히 협조합니다.

가. 사업자가 화물을 인수하기 전에 발생된 흠집, 파손, 훼손은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쉽핑에 적합한 박스로 팩캥되지 않은 물품과 가전제품의 운송시 파손은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보험금 청구
가. 화물인수 후 14일 이내에 정해진 양식에 맞춰 신청해야 하며 신청된 리퀘스트는 내용 심의 후 보상이 결정됩니다.
나. 보상이 결정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송금됩니다.

· 배달
배달이라 함은 최종 목적지까지 운송을 말합니다.
계약서상 명시한 자택 안까지 도착 (DOOR TO PORT)으로 최종장소까지 배달해 드립니다.

제5조 (견적금액, 예약금결제 및 취소에 대한 환불)
· 견적금액(운송비견적)
서비스 신청 시 제공된 견적금액(산출금액)은 서비스 이용을 돕기위한 예상금액이며 최종계약금액이 아닙니다.

· 예약금
고객이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 발송을 위한 예약금(디파짓)을 결제해야 계약이 체결됩니다.
화물 발송일 당일 취소로 인한 리펀은 되지 않습니다.

· 귀국이사 서비스 취소와 변경에 대한 환불규정 및 처리방법
  1. 레이블 발급 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30% 공제 후 리펀됩니다.
  2. 레이블 발급 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50% 공제 후 리펀됩니다.
  3. 부자재 신청이 있는 경우 부자재 배송비용은 신청과 동시에 리펀 및 리턴 되지 않습니다.
  4. 픽업 스케줄 후 취소의 경우 픽업일 전 2일 전까지 (주말제외) 취소가능하며 50% 공제 후 리펀 됩니다.
  5. 취소는 직접 마이페이지에서 취소처리 되어야 하며 2~5일 후 납부된 카드 또는 페이팔로 리펀처리 됩니다.
  6. 귀국이사 리턴의 경우 아래와 같이 리턴 요금이 산출됩니다.(귀국이사 납기일 이전까지)
    • 페덱스 기본 운송요금 (페덱스 웹사이트 직접 산출비용)
    • 페덱스 기본 리턴턴요금 (페덱스 웹사이트 직접산출비용)
    • 창고 입고일 기준으로 보관요금 $2/box/일 (준비날짜 필요 및 주말별도)
    • 리턴 핸들링 (창고이동 및 리턴 레이블 부착비용) $8/box
  7. 기존 귀국이사 계약진행에 추가보관인 경우 (귀국날짜 변경으로 보관연장), (귀국이사 납기일 이전까지)
    • 귀국일정 변경으로 인한 추가보관 후 귀국이사 진행은 발송일 기준 1개월 무료보관+ 추가보관 후 한국으로 배송됩니다.
    • 안내되는 보관비용을 납기일까지 납부한 후 무료보관을 이용하며 무료보관 초과시 초과되는 금액을 납부한 후 한국으로 배송됩니다.
  8. 현재 기존 귀국이사 계약파기 후 보관 후 및 미국내 주소지로 리턴을 원하는 경우(귀국이사 납기일 이전까지)
    1) 귀국이사와 같은 주소와 박스의 갯수, 무게를 기입하고 보관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 보관금액을 납부한 후 문의게시판에 내용을 남깁니다.
    3) 기존 귀국이사 서비스에서 보관서비스로 전환처리 됩니다.
  9. 기존 오더번호를 취소처리 후 보관서비스로 이전한 경우
    미국집에서 픽업 후에 납부된 디파짓의 환불은 되지않습니다.

* 짐 보관 서비스 취소에 대한 환불규정
짐보관 서비스의 요금은 신청(기재)된 기간 + 1개월의 보관 디파짓+ 발송주소기준의 리턴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차후 리턴배송 시 공제 후 발송됩니다.
리턴배송 비용은 주거주소에서 상업주소로 산출된 비용으로 차후 상업주소지에서 주거주소로 산출되는 경우 입고배송료와 리턴 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1. 레이블 발급 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30% 공제 후 리펀됩니다.
2. 레이블 발급 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50% 공제 후 리펀됩니다.
3. 부자재 신청이 있는 경우 부자재 배송비용은 신청과 동시에 리펀 및 리턴 되지 않습니다.
4. 픽업 스케줄 후 취소의 경우 픽업일 전 2일 전까지 (주말제외) 취소가능하며 50% 공제 후 리펀 됩니다.
5. 취소는 직접 마이페이지에서 취소처리 되어야 하며 2~5일 후 납부된 카드 또는 페이팔로 리펀처리 됩니다.

* 미국내 이사 서비스 취소에 대한 환불규정
1. 레이블 발급 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30% 공제 후 리펀됩니다.
2. 레이블 발급 후 취소에 대해서는 예약금액의 50% 공제 후 리펀됩니다.
3. 부자재 신청이 있는 경우 부자재 배송비용은 신청과 동시에 리펀 및 리턴 되지 않습니다.
4. 픽업 스케줄 후 취소의 경우 픽업일 전 2일 전까지 (주말제외) 취소가능하며 50% 공제 후 리펀 됩니다.
5. 취소는 직접 마이페이지에서 취소처리 되어야 하며 2~5일 후 납부된 카드 또는 페이팔로 리펀처리 됩니다.

※ 미국내 이사 이용시 필수사항.
1. 신청 시 기재된 무게와 부피 초과한 무게는 추가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측정의 무게는 픽업 또는 Dropoff 전 직접 실측 후 기재되어야 하며 요금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페덱스 측정 무게로 적용이 됩니다.
3. 신청된 예상금액을 초과하여 패킹이 확인된 경우 확인된 차액만큼 추가 금액이 청구되며 금액은 도착지 배송전 또는 청구를 받은 24간 내에 납부되어야 한다.

제6조(운송비)
계약한 최종도착지까지의 운송비용을 말합니다.
서비스 신청 시 제공된 견적금액(산출금액)은 서비스 이용을 돕기위한 예상금액이며 최종계약금액이 아닙니다. 운송비는 창고 도착 후 발송물을 실측하여 정산된 금액과 이후 추가된 서비스에 대한 금액으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득이한 전산 장애로 인한 금액오류 표기로 서비스 신청된 경우 현재 서비스 진행중인 일반적 금액으로 기준하여 청구될 수 있습니다.

1. DOOR TO DOOR 서비스에 포함된 비용
1) 미국 화물발송지에서 공창창고까지 운송료
2) 공항에서 한국세관까지 운송료
3) 한국세관에서 한국 목적지까지 운송료

2. DOOR TO DOOR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는 비용
1) 세금, 관세 수수료(통관료)
2) 검열비, 농수산 검역비, 방역비

제7조(인수의 거절)
이사화물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될 때에는 사업자는 그 인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재생 불가능한 계약서, 원고, 서류 및 현금, 귀금속, 신용카드,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 예금통장, 인감 등
2. 약, 마약, 술, 담배, 화약류, 인화물질, 발화물질 등 위험품, 불결한 물품 등 다른 화물에 손해를 끼칠 염려가 있는 물건
3. 씨앗, 종자 및 살아있는 동물, 동물사체 등 밀수품, 군수품, 부정임산물
4. 목적국에서 반입을 금지한 물건
5. 미술품, 골동품등 운송에 특수한 포장을 요하기 때문에 사업자가 고객에게 적합한 포장을 요청하였으나 이를 거절한 품목
6. 법령, 사회질서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7. 깨지기 쉽고, 포장이 부실한 화물
8 사업자에게 알려주지 않은 계약 고객 이외의 타인의 화물
9 사업자가 판단하기에 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물건
10. 세관기준에 맞추어 통관이 불가능한 품목
11. 사업자는 고객에게 사전 통보없이 이사화물을 개봉검사 할 수 있습니다.

제8조(운송물의 확인 및 운임료 청구)
공항창고에 도착된 고객의 이사화물 무게와 부피무게를 측정 후 운임료를 청구하며, 다음 운송 단계를 알립니다.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이 세관신고목록에 기재된 것과 다른 때에는 고객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운임의 결제)
운임 결제는 이사화물이 공항창고에 도착한 후 실무게와 부피무게를 측정한 후 운임료가 정산되어 이메일로 안내됩니다. 정산메일 발송 후 결제기간은 5일 이내 입니다.

제10조(계약해제)
고객이 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의한 손해배상액을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손해 배상액과는 별도로 그 금액도 지급해야 합니다.
  1. 고객이 약정된 발송일 당일 서비스 취소나 미이용 시 : 발송을 위한 예약 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미리 고지한 내용의 미숙지로 인한 공항창고에서의 반송료는 고객의 부담합니다.

제11조(인도할 수 없는 경우의 조치)
  1. 사업자가 이사화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고객의 수령거절 또는 고객의 부재 등으로 인한 수령불능 등 사업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고객에게 인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이사화물을 공탁하거나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경매할 수 있습니다.
    보관 이사의 경우 약정된 보관 기간이 경과한 후에 사업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도할 수 없는 경우에도 위와 같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는 약정된 인도일로부터 5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고객이 이사화물의 인도를 청구하지 아니하면 경매를 한다는 뜻을 명시하여 최고하고, 그 최고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최고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고객의 인도청구가 없으면 경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사 화물의 전부 또는 일부가 멸실, 훼손될 염려가 있는 경우에는 그 이사화물에 대해서는 고객의 이익을 위해 최고 없이 즉시 경매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가 이사 화물을 경매한 경우에는 그 대금을 이사 화물의 보관, 경매, 인도 청구의 최고 경매의 통지 등에 소요되는 비용과 지급되지 아니한 운임 등에 충당하고, 부족한 때에는 고객에게 그 지급을 청구하며, 남는 때에는 반환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반환해야 할 잔액을 고객이 수령하지 않거나 수령할 수 없는 때에는, 공탁에 과다한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한, 그 금액을 공탁합니다

제12조(공동운송 또는 타운송수단의 이용)
사업자는 소비자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인수한 이사화물을 다른 사업자와 공동운송 협정을 체결하여 운송하거나 다른 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운송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고객의 손해 배상)
  1.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사화물의 인수가 지체된 경우에는, 고객은 약정된 인수일로부터 지체된 손해배상액을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2. 고객의 귀국지연으로 인한 목적지에서 추가발생한 세관보관료, 지체료등의 실비를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제14조(손해배상 제기 기간)
고객께서 화물을 인수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손해배상에 신청을 서면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신청하신 손해배상에 관한 서면신청서를 사업자가 수령하였다는 서면확인이 있어야 손해배상 신청이 유효합니다.

제15조(면책)
사업자는 이사화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사화물의 결함, 자연적 소모
  2. 사업자가 화물을 인수하기 이전에 발생된 파손, 훼손, 흠집
  3. 이사화물의 성질에 의한 발화, 폭발, 뭉그러짐, 곰팡이 발생, 부패, 변색
  4. 법령 또는 공권력의 발동에 의한 운송의 금지, 개봉, 몰수, 압류, 파업 또는 제3자에 대한 인도
  5. 사업주에게 통보하지 않은 귀중품, 현금, 유가증권, 물품
  6. 사업주에게 신고한 물품가액보다 작게 신고한 보험가입액 이상의 배상금액의 요구
  7. 고객이 보험 가입액을 정하지 않아 사업자가 보험 가입을 대신한 경우 사업자가 한 보험가입액 이상의 배상금액 요구
  8.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9. 항공기나 택배사, 통관업무, 국경일에 의한 배송 지연/연착
  10. 목적국, 목적지 세관, 부두, 철송 등의 파업, 내전, 전쟁 등으로 인한 연착
  11. 화물인수 후 14일이 경과한 후의 손해배상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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