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5일 토요일

학교에서 픽업받는 방법

학교내 픽업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학교의 경우
에는 지정된 메일오피스 또는 메일센터에서 픽업이 이뤄집니다.
미국 모든 대학은 mail services 규정이 있어 지정된 장소에서 메일 및 택배를 픽업하고 발송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배송회사의 직원(FedEx, UPS, USPS 등)의 경우 대부분 학교 내에 배송회사 트럭 지정파킹랏(지정 주차장)에 주차 후 물건을 내리고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야할 일 BEST

학교 웹사이트에서 Mail Guidelines 조회 가능하거나 학교 Student center 또는 mail services 오피스에서 prepared Fedex Ground Package를 어디에 Drop off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고 지정된 장소의 주소를 기재하여 서비스 신청해야합니다.​​

01. 주변에 페덱스(FedEx) 오피스 또는 취급하는 곳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그곳에 Drop off 합니다. 대부분 학교 캠퍼스 내에 있습니다.

02. 주변에 페덱스 차량이 보인다면 다가가서 내용을 얘기하고 어디에서 픽업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담당 드라이버는 매일 비슷한 시간에 건물마다 돌아다니며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는, 페덱스 차량에 FedEx Ground라고 적혀있다면 직접 드라이버에게 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03. 평소 소포 택배를 수령하는 장소의 오피스 직원에게 물어봄. 매일 페덱스 우편물 또는 소포가 도착되고 학생에게 전달됩니다. 그곳에 매일 비슷한 시간에 페덱스드라이버가 방문하기에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


자주하는 질문

01. 미국에서의 픽업시간(방문시간) 설정은 왜 안되나요? 몇 시에 방문하는지 알고 싶어요.

미국은 한국의 택배개념과 다르게 명확하게 시간에 대해서 배송요금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 설정을 원하는 경우 익스프레스 서비스만 가능하며 방문시간 단위는 오전 9시부터 12시, 12시부터 6시, 9시부터 6시, 3, 6, 8시간 사이 방문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방문요청시 한국까지 배송요금은 4배 정도차이가 납니다. ㅠㅠ(25kg기준 약$600~750/pack)

※ 이사화물 통관이므로 익스프레스의 의미가 없습니다. (귀국후 서류전송 되어야 통관처리됨)
  8시간(9시부터 5시 사이)방문 서비스도 픽업비용을 지불해야 하나 현재 유씨아저씨에서 무료제공하고 있습니다.



02.
기숙사 거주중인데 메일센터까지 가져다 놓는 것이 어려워요. 기숙사 문 앞에서 만날 수 있나요?

안타깝지만 대학 시큐리티 규정상 외부인(부모 포함)이 지정된 특별한 날짜 이외에는 기숙사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또한 페덱스 드라이버는 트럭의 안전규정으로 학교내 도로가와 주자창에 주/정차할 수 없습니다.
기숙사 오피스에 가서 Cart(손수레) 사용방법을 물어보세요. 대부분 기숙사에는 카트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짐을 직접 운반합니다.
그리고 지정된 날짜에 레이블 꼼꼼하게 붙이시고 메일센터에 가져다 놓으세요.



03.
픽업 기사아저씨와 통화를 하고 조율하면 안될까요?

한국의 택배처럼 전화해서 택배 기사화 통화하며 짐을 가져가는 서비스는 미국에서는 불가한 내용입니다.
픽업에 관한 전화는 모두 페덱스 통합 고객센터에서 접수하며 배송기사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 대신 차량의 전용 무선(TRS) 또는 단말기 (PDA)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운송 규정상 배송 드라이버가 고객과 직접 통화를 하지 않습니다.


 ​ - 캠퍼스 내의 규정과 룰에 좀더 픽업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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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유씨무빙 [4. 발송목록] (세관신고목록) 작성안내

픽업날짜 2일 전까지 [4. 발송목록] 완성하기



귀국짐 발송을 위해서는 발송하는 짐의 세관신고목록을 등록해야 미국내 배송 및 한국으로의 통관이 가능합니다.
이에 유씨아저씨 서비스에서는 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일반적인 유학생 물품에 대해서 자동변환등록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되어 편리하고 빠르게 가방/박스 안의 내용물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국 집에서 짐이 픽업되기 2일 전까지에 가방/박스 안의 [4. 발송목록]의 세관신고목록이 필수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레이블 발급단계로 진행될 수 있으며, 레이블이 발급됩니다.
ⓘ 레이블 발급기간 : 픽업날짜 7일 전부터 2일 전까지
그래야 서비스가 가능하며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에서 로그인 하신 후 배송목록의 주문번호를 클릭해주세요.


02.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 신청내역 > 4. 발송목록 ]을 클릭 합니다.
해당박스의 본인이 측정한 박스 무게와 박스 부피를 입력합니다.



팩킹된 박스 안 사진과 밖의 사진 여러 장이 필요합니다. 박스의 전체 모양이 보이도록 찍어야 합니다.(발송 전 박스상태 확인)
레이블을 발급받은 후 프린트해서, 예비 레이블(같은 레이블 한장)을 상자안에 넣어 놓으세요. 그리고 하나는 겉면에 떨어지지 않도록 붙이세요.
꼭! 각각 발송목록이 등록되어 있는 해당되는 박스에 레이블을 부착하세요. 발송박스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트랙킹 번호와 레이블 업로드 된 목록 및 사진은 동일해야 합니다.

또, 하나 레이블 번호의 뒤에서 4자리 숫자 또는 레이블 번호를 박스 겉면에 크게 써주세요.(※ 중요)




그럼 여기에 사진을 업로드 하면됩니다.



[파일선택]하고 [BOX1 사진업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사진처럼 사진이 잘 들어갑니다^^
팩킹의 마지막 정리된 물건의 사진, 즉 박스 개봉시 보이는 상태사진을 여러 장, 팩킹 중간의 사진 여러 장, 팩킹완성된 사진 여러 장을 등록해주세요. 분실시 박스 개봉사진과 대조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팩킹 사진과 박스 겉면의 레이블번호는 분실 시 많은 도움이 되니 꼭 해주세요.




03.
각 박스에 대한 세관신고목록을 등록해주세요~
※ 이사물품이니 Used로, 그리고 영문으로 저장해주세요.
박스마다 세관신고목록을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한글로 입력시 영문 자동완성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갯수도 입력해주세요.
한 칸에 여러 개의 품목을 입력하지 마시고 한 칸에 한 품목씩 입력해주세요.

아래는 BOX1의 화물내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항목이 필요하면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해주세요.

다 입력하셨으면 저장해주세요.




ⓘ 세관신고목록 작성시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수량 적게 기재되거나 품목기재가 대충 되었을 경우 1차 수입(이사화물) 신고시 세관으로부터 목록 불일치로 보완요구를 받으실 수 있어요.
보완해서 제출했지만 추가보완요구 받으시는 경우도 있어요. 통관이 점점 까다로워지니 한번에 잘 통관될 수 있도록 잘 작성해주세요~


※ 이삿짐이기 때문에 꼭! Used로 설정해놓고 입력해주세요.
New에 놓고 저장하시면 통관사에서 연락오고 그 품목에 대해서 세금이 붙을 수 있어요~

그럼 잘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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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종료] 귀국이사 15kg 특별가격 new



유씨무빙의 종료된 이벤트입니다.
유씨아저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kg 특별가격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페덱스 규격박스(20*20*12) 사용
02. 무게 1LB~33LBS(14.99kg)까지(저울의 오차를 감안하여 약간 적게 팩킹)


15kg 특가는 꼭 규격박스를 이용해주세요.
사이즈 20*20*12인치 페덱스에서 구입가능 가격 $4+TAX 입니다.

15kg 특가이벤트 가격표
1 Box 정상가 할인가
1 Box $139 $119


주의 사항

01. 33LBS(15kg) 이하의 중량/부피무게는 15kg 요금으로 적용됩니다. (이사화물 최소발송무게)
02. 33LBS(15kg)이 초과되고 20kg 미만인 경우 20kg 요금에서 LB당 4불을 감소합니다.
03. 무게 소숫점은 모든 배송사의 규약상 올림처리 됩니다. (예: 15.2kg은 16kg )
04. 규격박스가 아닌 박스로 15kg 특가를 받기 위해서는 세변의 합이 50인치를 넘으면 안되고 한변이 28인치 이하여야 됩니다.

​ 무게가 15kg초과 20kg 미만일 경우에는 상위 요금에서 LB당 $4를 + − 합니다. (특가제외)
20kg 초과시(중량, 부피무게) 할증료 기본 $30+추가파운드당 $5(kg당 $10)으로 증가합니다.(현지 통화 변환적용) -2020년 5월 1일부터
55LB 이상의 경우에는 over weight, over dimension이 부과될 수 있으니 무게를 맞춰 발송을 권장합니다 .^^


필수 사항

마지막으로 짐을 팩킹 완료 후 짐 발송 전 간단한 "특가 미션" 중간후기 작성 →(신청부터 팩킹발송 전까지)이 있습니다.

✅ 이에 특가를 원하시는 경우 기준에 맞춰 조금 신경써서 배송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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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5일 수요일

적하보험가입 안내 new


적하보험이란

운송(해상,항공,육상)중에 외부의 우연한 사고의 결과로 인해 화주가 입게 되는 화물의 손실을 대가로 보험자가 피보험자에 대하여 계약 당시 합의한 방법과 범위에 따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적하보험은 기간보험(Time Policy)이 아니라 구간보험(Voyage Policy)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운송구간 중에 수반되는 보험사고에 한해서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즉 운송이 개시되기 이전이나, 운송이 종료한 시점 이후의 사고에 대해서는 담보가 불가능합니다.

적하보험에서 담보하는 보험사고는 반드시 외래적 요인에 의해 발생한 것이어야 합니다.
즉 필연적인 화물 자체의 성질로 인한 보험사고나, 보험관계자의 고의에 의한 행위로 발생한 사고는 담보가 불가능합니다.
적하보험은 화물의 물리적 손해만을 담보합니다. 즉 미래의 예상되는 손실이나 시장상실로 인한 목적물 자체의 가치 하락으로 인한 손해는 담보가 불가능합니다.​ 적하보험은 다양한 운송 구간, 화물의 성질 등으로 인해 보험증권상에 계약자와 합의한 각종 warranties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 Excluding Breakage라고 증권상에 표기가 되어 있다면, breakage 손해에 대해서는 계약자가 보험자와 합의하여 담보 손해유형에서 제외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보험계약체결 시 부보화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셔야만, 보험금을 받을 때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 적하보험의 특징
협정보험가액(기평가보험) :
사고발생시의 정확한 보험가액을 평가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계약당시 보험자와 피보험자간에 협의한 가액으로 최대보상한도액을 설정합니다.

희망이익 :
희망이익이란 화물이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함으로써 화주가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기대이익으로, 적하보험에서는 이를 감안하여 통상 상업송장 가액의 110%를 보험가입금액으로 설정합니다.

영국해상법(MIA1906)을 근거로 한 협회적하약관(ICC)사용 :
적하보험의 국제성 등에 따라 런던보험지협회에서 제정한 협회적하약관(ICC)를 세계적으로 널리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의 성립 및 체결 :
해상적하보험 계약의 체결당사자는 화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을 가진 자, 즉 피보험 이익을 소유한 자나 매매 계약서상 보험가입의 책임을 가진 자가 체결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역조건이 FOB, C&F인 경우 매수인인 수입업자가 가입을 하고 CIF인 경우 매도인인 수출업자가 가입을 합니다.

보험계약자가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피보험 이익이 직면하게 될 위험의 종류를 세밀히 고지한 후 보험자가 이에 대한 사고 발생 가능성을 측정하여 보험조건 및 보험요율 등을 결정한 다음, 보험계약자는 청약서(INSURANCE APPLICATION)을 작성하여 보험자에게 부보하고 보험자는 이에 대한 적하보험 증권을 발행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 주요 가입 대상 - 거의 모든 수,출입 물품
  • 섬유류 및 수모 모피 및 피혁류
  • 곡물, 사료 및 유채류
  • 임농산물
  • 펄프 및 지류
  • 비료
  • 유류, 유지류
  • 화공품 및 의약품
  • 식료품 및 기호품
  • 어획물, 생물, 광산물
  • 석탄류, 금속류
  • 기계 및 기기류
  • 유리 및 요업제품

| 보험기간
적하보험은 구간보험으로서, 운송이 개시되는 시점에 보험이 개시되어 운송이 종료되는 시점에 보험이 종료됩니다. 그러나 운송이 종료되기 전이라 할지라도 다음의 경우에 보험은 종료됩니다.
  • 수하주의 또는 기타 최종창고나 보관장소에 인도된 때
  • 통상의 운송과정이 아닌 보관 또는 할당이나 분배를 위해 피보험자가 선택한 기타 창고나 보관장소에 인도된 때
  • 최종 양하항에서 양하 완료 후 60일이 경과한 때 중에서 어느 것이든 먼저 발생한 때 (우리나라로 수입되는 화물은 30일이 경과한 때)

| 납입방법
보험료는 통상 일시납이며, 연간 보험으로 보험에 가입할 경우 분납도 가능합니다.

| 보험기간 시 필요사항
적하보험 가입 시 무역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 상업송장(인보이스) 포장명세서(Packing list)
  • 신용장(L/C)
  • 선하증권(Bill of L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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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27일 화요일

유씨아저씨 귀국짐 서비스 배송절차 안내


유씨아저씨는 이렇게 배송되고 있습니다.







01.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02. 팩킹을 하고 팩킹사진과 세관신고목록을 등록합니다.
03. 포장완료 등록(리컨펌) 및 발송확인합니다.
※ 리컨컴은 픽업날짜 10일 전부터 2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04. 레이블(운송장) 출력 및 픽업 스케줄을 확인합니다.
05. 짐 발송(픽업 또는 Drop off) 합니다.
06. 창고도착 확인 및 배송요금을 결제합니다.
(귀국 전까지 전용창고에 보관됩니다.-발송일부터 30일간 무료)
07. 귀국 후 면세 통관서류 등록합니다.
08. 통관 후 한국집으로 배송됩니다.
09. 서비스를 종료~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국이사 소요시간


미국내 배송 1~3일(주말제외) 후 결제 및 서류 전송 후 미국에서 통관 2~3일, 한국집까지 1~2일 소요
※ 코로나19로 인해 미국내 운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실제 배송되는 상황과 통관상황에 따라 배송되는 소요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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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26일 월요일

귀국이사, 미국내 이사, 짐보관 카드결제 방법

귀국이사, 미국내 이사, 짐보관 카드결제 방법







안녕하세요~
저희 서비스는 100% 카드결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카드결제는 미국에서 발급된 카드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인보이스를 받으시고 직접 결제하시면 됩니다.

| 카드결제 방법
1. 납기내 결제
미국카드, 한국카드 발급받는 지역을 기준으로 클릭하고 결제를 시도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중에 시티은행을 한국에서 발급받는 경우는 한국카드입니다.
미국카드는 미국에서 발급받는 카드이며, 이 때 빌링어드레스 주소지를 정확하게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2. 납기후 결제
유씨아저씨의 결제조건은 창고 도착 후 5일 이내 결제입니다.
이후에는 언제 결제될 지 모르는 상태로 5일이 지나면 보관창고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때 최소한의 창고왕복요금이 가산된 금액으로 납기 후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미국카드는 미국으로 설정, 한국카드는 한국으로 설정하고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국카드 결제시

미국에서 발급된 VISA/MSTER CARD결제할때(한국에서 발급된 카드는 사용불가)
미국 Debit카드 또는 크레딧 카드 결제가능.
카드 결제시 TAX 또는 CC Fee가 합산 청구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결재 핸들링 (2.99~3.99%의 수수료)가 기본 발생됩니다. 
미국카드 결제시 Country/Region 은 United States로 설정한 후 카드정보를 빠짐없이 입력하세요.
아래와 같이 결제 순서를 정리합니다. 원활한 카드 결제를 기원합니다^^








한국카드 결제시

한국에서 발행된 신용카드(한국발급 VISA, MASTER CARD 포함)로 미국카드결제 금액의 2.99% 해외차지 수수료가 추가 발생합니다.
Country/Region을 한국으로 설정하신 후 진행하세요.





카드번호부터 연락처까지 빠짐없이 기재합니다.





| 대부분 카드결제 문제는
1. 빌링 어드레스의 오류기재 - 카드결제시에는 빌링어드레스(카드 청구 주소)를 카드사에 기재된 정보와 같게 입력을 해야 카드승인이 됩니다. 청구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결제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2. 잦은 결제시도로 인한 카드잠김 - 해외 카드사용시에 잦은 결제 실수를 하는 경우 카드 결제가 잠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카드사에 전화하여 카드의 상태를 문의하고 결제가 가능하도록 사용승인을 요청해야합니다.

3. 그 밖의 이유로 안될 때
- 사용하는 디바이스(PC 또는 휴대폰)의 쿠키 등의 문제로 페이지가 안넘어갈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쿠키 등을 삭제하시고 리부팅 또는 다시 시작하여 결제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귀국짐 서비스안내 → 짐 발송(픽업 또는 Drop off) → 귀국 후 면세통관서류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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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해상운송 서비스 안내

해상운송 서비스 안내

| 서비스 가격
  많은 박스 갯수에 유리
  습기에 강한 물품 권장 (옷,책, 전자제품은 시간이 지나 고장의 원인)



45LB(21kg) 기준 :
20박스 미니멈 기본료 $1980불 (port charge 별도)
대부분 해상의 경우에는 별도 박스(습기 및 파손에 강한) 팩킹하는 것이 안전하고
세관 비용 및 부두사용료 (port charge)가 별도로 청구되어 많은 짐에 유리하나
1 ~ 20 이내 박스배송에는 항공특가가 비용 및 시간대비 저렴합니다.
짐에 량에 따라 유리한 배송방법을 선택하여 이용 바랍니다. ^^
[필수사항] 박스 배송비용을 결제후 집에서 받으신 후 팩킹하시면 됩니다.


10개 단위 기준 : $65불(배송료 포함)
옷과 책을 섞어 1박스를 채우면 45LB(21kg)가 됩니다.
만약 책만 발송한다면 책 전용박스를 사용해야 하며
전공서적 기준으로 약 30개 ~40개 정도 1박스로 팩킹이 됩니다.



[해상운송 전용박스]




[해상운송 전용박스 팔렛운송]


| 해상 견적
최소 박스수량 : 10박스
  박스 사이즈 : 18*18*18 인치 (Doble walls)
  - 45LB max/box (옷/책)
  책 전용박스 : 20*12*12 인치 (Doble walls)
  - 45LB max/box (책 전용)

 해상 기본요금 : 20박스 서부, 중,동부 (공통)
  $1980 (*추가 $85/box)
  ※ 이상 발송 시 별도협의

박스배송비용 : 65불 (운송비용포함)
  발송단위 : 10개 (책박스 사이즈일경우 15개)

| 서비스 진행절차
디파짓 $165 ➜ 박스수령 ➜ 짐 팩킹 ➜ 서비스 신청 ➜ 픽업 ➜ 한국으로 배송 ➜ 한국도착


|소요예정시간
동부: 약 6~8주
서부: 약 5~7주


| 결재방법
최초 980불 카드 디파짓
한국세관 출고전 전 비용지불


|보험료
총 보험가액의 2%
※ PORT CHARGE, 국내운송료 는 별도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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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규격박스 레이블 붙이는 방법


분실없게 레이블은 떨어지지 않게 꼭꼭 붙이자!



발송전 레이블(운송장)을 붙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팩킹을 아무리 잘해도 운송 중 레이블이 떨어지면 짐 전체가 분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블 붙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떨어지지 않게 잘 붙이시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짐이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준비물 : 짐박스, 투명테이프, 같은 레이블 프린트 2장씩, 레이블 파우치(페덱스, UPS, USPS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 레이블 파우치로 붙이기
1. 보내드린 레이블을 2장씩 프린트하세요.
   박스 테이핑하기 전에 맨 위에 1장을 넣어두세요.
   (외부 레이블 문제 발생시 큰 도움이 됩니다.)



2. 규격박스는 레이블용 파우치를 이용해서 붙여주세요.





3. 레이블 프린트 후 반을 접어 바코드가 잘 보이도록 파우치에 넣고 마무리합니다.






4. 파우치 뒷면의 스티커를 제거하고 박스의 왼쪽 상단에 붙이면 완성!
   스티커로 부착했지만 또 한번 단단하게 파우치 가장자리를 테이핑해줍니다.
   이때 바코드는 잘 보이도록 테이핑하지 말아주세요. 테이프로 가려지면 바코드가 인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레이블 파우치 없이 붙이기
1. 보내 드린 레이블을 같은 번호가 있는 것을 2장씩 프린트하세요.
   박스 테이핑하기 전에 맨 위에 1장을 넣어두세요.
   (외부 레이블 문제 발생시 큰 도움이 됩니다.)
 


2. 레이블 프린트 후 반을 접습니다.
 



3. 바코드부분부터 구김없이 테이핑합니다. 바코드가 잘 인식되게 해야해요.
   테이핑할 때 구김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4. 테잎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완성해주세요.





📢 운송장이 모두 가려지도록 테이프로 붙이세요.
아래 이미지는 잘못된 예입니다.❌ 운송장이 떨어져나가면 분실이 일어납니다.




How to Pack, Seal, and Label Shipments


레이블 잘 붙이셨나요^^ 그럼 픽업만 남았군요
픽업 잘 받으세요^^

귀국짐 서비스 안내 → 학교에서 픽업받기 → 규격박스 짐싸는 방법 → 캐리어 레이블 붙이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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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본부세관 <이사화물과> 취재 - 관세청퍼옴 -

인천본부세관 <이사화물과>를 다녀오다! ⓵ 이사물품 통관


과거와는 다르게 국내에서 해외로, 또 해외에서 국내로의 이동이 무척 많은데요. 이제는 사람들의 거주지 또한 국경을 쉽게 넘나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로 거주지를 이전할 경우 이사물품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아시나요? 지금부터 이사물품 통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이사물품이란? 우리나라로 주거를 이전하기 위하여 입국하는 자가 입국할 때 휴대하거나 별송으로 반입하는 물품 중 주거를 설정하여 생활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서 세관장이 이사자의 거주이전의 사유, 거주 기간, 직업, 가족 수 등을 고려하여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 등을 말합니다. (단, 이사물품은 이사자 등이 입국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도착해야 해요.)

▲ 인천본부세관 이사화물과

지난 17일 관세청SNS기자단은 인천본부세관으로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인천세관 이사물품과 취재를 맡게 되어 송미옥 관세 행정관님과 함께 실제 이사물품 통관 현장을 볼 수 있었어요. 함께 현장 속으로 고고씽~

▲ 이사화물이 적입된 컨테이너들

▲ 통관 대기 중인 이사물품

먼저 컨테이너에 이사화물을 싣고 세관에 도착하게 되면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통관이 시작됩니다. 취재 당일 오전에 이미 이사화물 대부분 통관이 완료되어 많이 빠져나간 상태라 일부만 살펴볼 수 있었어요. 사진을 보시면 가전제품부터 자전거,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쌓여있는데, 이사화물은 범위가 넓으므로 다른 수입물품보다 통관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루 평균 컨테이너 약 3대가 처리되고 연간으로는 건별 4만6천 건이 처리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 이사물품이 쌓여있는 이사화물 창고

▲ 컨테이너 안에 적입되어있는 자동차

위 사진처럼 이 커다란 컨테이너 안에는 차량이 들어있었어요. 차량이 들어있는 컨테이너는 처음 보는 광경이라 무척 신기했습니다. 사실 이사화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로 이사물품 중 가장 고가이기도 하고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가 추가로 붙기 때문에 과세율 또한 다른 물품에 비해 높습니다. 그래서 민원도 많이 들어오는 편이구요. 사진을 남기지는 못했지만 견학 갔을 당시에도 2억7천 만원 상당의 외제 차가 있어 구경하고 오기도 했답니다.

▲ 자동차를 확인하고 있는 관세행정관

이사물품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통관은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만약 이사화물로 구분되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수입통관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때에는 부가적으로 인증 및 기타 확인사항이 늘어나고 과세액 또한 커질 수 있습니다. 
이사화물 자동차의 통관 요건은 대략 3가지로 구분이 되며 아래 세 가지 및 기타 요건을 충족한 차량만이 이사화물 자동차로 통관을 시킬 수 있습니다.
1) 자동차 관리법에 의한 승용자동차 또는 이륜자동차
2) 이사자 등 또는 동반가족의 명의로 전 거주지에서 등록하여 3개월 이상 경과한 것
3) 전 거주지에서 이사자 등 과 그 동반가족이 동일세대를 구성한 가구당 1대의 자동차
다음으로 이사물품 자동차의 검사요령을 함께 볼까요?
⓵ 자동차 운전석 문을 열면 차체 또는 문짝에 NAME PLATE가 부착되어 있는데, 여기서 차대번호(VIN)), 중량, 제작연도 등을 1차로 확인합니다.
⓶ 본네트 및 트렁크 오픈하여 차대번호, 배기량 등을 2차로 확인합니다. (앞유리 좌측하단에도 차대번호가 표시되어 있어요.)
⓷ 운전석 계기판에서 주행거리 및 옵션을 확인하고 트렁크 및 자동차 내부에 다른 물품이 적재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과세 여부를 심사합니다. 
⓸ 마지막으로 화주에게 차체 외관 손상여부를 확인합니다.

▲ 차량 문짝에 부착된 NAME PLATE

▲ 앞유리 좌측하단에 위치한 차대번호

위 사진을 보시면 앞유리 좌측하단의 차대번호가 있는데 차대번호의 첫 번째 자리는 국가코드를 의미합니다. ‘Z’는 이태리의 국가코드로 외제 차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이사물품 통관이 끝나면 이사화물과 앞에 있는 접수처에서 이를 확인한 후 물품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이사화물출고접수

추가로" http://www.customs.go.kr/"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자동차세 과세가격 예상세액 조회 등)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사화물의 통관 및 이사화물 자동차 통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체계적으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나중에 이사화물 통관을 하게 되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사화물 통관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 이상으로 2015 씨스타(C-STAR) 관세청SNS기자단 안셀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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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박스 짐싸는 방법 안내(규격박스 패킹방법)

규격박스 포장하는 방법

안전한 발송을 위해서는 발송물의 포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내사항에 맞춰 발송한다면 보다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살 때는 박스구입 숫자만큼 레이블(운송장)을 부칠 수 있는 파우치를 달라고 하세요. 비닐종이 입니다. 나중에 레이블 부치기가 쉬워요..^^
짐을 모두 팩킹한 후 레이블을 붙이세요.




자 이제부터 박스 팩킹 시작합니다!!!

1. 아래 부분부터 튼튼하게 테입으로 실처리 합니다.



2. 양쪽 측면 및 세로부분도 꼼꼼하게 붙이세요.



ⓘ 패킹하기 전에 :
박스에 넣는 물건들은 마이페이지에서 발송목록에 자세히 등록해야 합니다. 물품을 박스에 넣으시면서 물품명과 개수를 직접 등록하거나 메모장에 적어두신 후 발송목록에 등록하세요.
(※ 박스 겉면에 쓰지 마세요. 개인정보유출 및 도난 우려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박스 덮개 안쪽에 쓰세요. 어떤 물건이 들었는지 구분은 번호 등으로 기억하세요.)







의류 패킹 TIP!
박스에 의류를 넣을 경우 가지런히 해서 넣으면 다른 물건들을 더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부피가 큰 경우 압축팩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압축팩이나 폴리백을 이용해서 패킹한다면 박스파손이 있을 경우, 물건들이 튀어나올 걱정이 줄어듭니다. 홍수가 있을 경우에는 비에 젖지 않게 됩니다. 압축팩이나 폴리백 이용시 의류는 세탁되어 있어야 하며, 잘 건조된 것이여야 합니다. 이 때 실리카겔을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3. 겨울 옷 부터 아래에 넣습니다. (한벌은 남겨두세요..^^)



4. 책 또는 파일을 넣습니다.




5. 평평하게 빈 공간없이 옷 위에 깔면 됩니다. (2cm 두께 전공서적 10~15권정도)




6. 티셔츠 또는 바지등의 비교적 얇은 의류를 돌돌 말아서 책 위에 넣습니다.(작게 말수록 좋습니다.)



7. 최대한 촘촘하게 끼웁니다. 자 무게를 재보면 이정도는 약 17kg 입니다.




여기 정도에서 중요!!!
내용물 및 내/외부 사진을 많이 찍어 놓으시길 바랍니다.
발송 전 박스 팩킹 상태의 내/외부 사진이 없는 경우
차후 박스 파손 및 내용물의 분실시 보상이 되질 않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큰 도움이 됩니다.



8. 잡다한 물품들을 넣어 봅니다. 이 때에도 그냥 넣지 마시고 작은 파우치에다가 정리를 해서 넣으시길 바랍니다.



9. 자~ 깔끔하게 정리된 잡화가 보이시나요? ^^



10. 다음은 이런 파우치들을 비닐봉지에 조금씩 나눠서 담습니다.



11. 마지막으로 겨울옷을 위에 올려놓으면 끝~~



담요가 있으신 분은 담요를 접어서 맨 위에 넣고 박스 가장자리에 끝을 깔끔하게 넣습니다. 그리고 예비용 레이블을 위에 놓아줍니다.




이민백이라면, 이민백 자체를 배송보낼 수 없으므로 이민백 안에 있는 짐들은 규격박스에 담고, 이민백의 가로와 세로가 20인치 안쪽이라면 잘 접어서 규격박스 안에 넣어 배송보낼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사진을 찍어주세요.
박스입구를 봉하기 전단계인가요? 그렇다면
개인정보가 침해되지 않는범위내에서 맨위의 내용물 사진을 찍습니다. 내용물의 사진은 박스개봉시 상태가 보이도록 찍어주세요. 문제 발생시 박스개봉된 상태와 등록된 사진으로 구별하게 됩니다.



12. 박스 겉면에 크게 페덱스 레이블 번호 끝에서 4자리 숫자또는 레이블 번호 전체를 씁니다. 지워지지 않는 매직펜으로 크게 써주세요. 만약 분실이 생길 경우 이 번호로 분실박스를 찾게 됩니다.(※ 중요해요.)
그리고 팩킹 완료된 상태를 사진을 찍어 발송목록에 팩킹진행 사진과 부피, 무게와 함께 저장해주세요.




상자 덮기 전으로 중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발송준비가 거의 다 되었습니다. 여기서도 사진을 많이 찍어놓으세요~
발송 전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적의 풀샷각도 및 팩킹 상태 등등 여러장을 찍으신 후 세관신고목록과 함께 [4.발송목록]에 등록해주세요.

[4. 발송목록]에 사진과 세관신고목록을 등록해야 레이블이 발급됩니다.
레이블 발급기간은 픽업날짜 7일전부터 2일 전까지입니다.

레이블을 발급받으셨다면, 우선 보내드린 레이블를 같은 번호 2장씩 프린트하시고 1장은 상자(가방) 속 맨 위에 넣어두세요.(예비 레이블) 만약의 외부 레이블 문제 발생 시 큰 도움이 됩니다.




13. 박스의 두껑을 덮으시고 가운데에 정확하게 테잎을 붙입니다.



14. 양 모서리도 테입을 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다른 곳도 불안한곳 있으시면 최대한 많이 테입을 사용하세요.




15. 짜짠~~~ 박스팩킹이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팩킹완료된 상태의 사진을 여러장 찍어 놓으세요.
발송목록 정보에 들어갈 사진입니다.


※ 주의사항은 물건을 너무 많이 넣어서 뚱뚱해지면 부피무게가 늘어나 요금이 증가합니다. 불량패킹 자세히 보기 →





배송시 추가요금이 붙는 박스(이용금지) → 귀국짐 서비스안내 → 규격박스 레이블 붙이는 방법 → 부피무게 알아보기 → 깨지기 쉬운 물건 포장방법 →

박스패킹방법 유의사항 총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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