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내이사 신청방법
STEP 01
1. 견적에서 이용할 배송 중량을 선택합니다.
STEP 02
2. 픽업에서 보내는 주소와 받는 주소를 입력하고 픽업이나 drop off 날짜를 선택합니다.
STEP 03
3. 옵션에서 20kg을 신청했을 경우 포장할 이사박스 275DW박스를 배송신청합니다. 레이블을 프린트할 수 없을 경우 프린트 레이블도 배송신청합니다.
STEP 04
4. 결제에서 비용을 확인하고 기본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여 신청합니다.
2. 신청 후 해야할 일
마이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알림을 확인하세요.
진행되는 서비스에 지금 해야할 일이 씌여 있습니다. 알림을 확인하면 해야할 일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고 실행하세요.
3. 신청 후 진행단계
STEP 01
서비스 신청 후 지금 해야할 일을 확인하십시오.
STEP 02
패킹을 시작하세요.
포장용 박스 또는 프린트 레이블을 배송신청한 경우 포장용 박스 안에 레이블이 들어 있어요.
STEP 03
패킹을 하면서 패킹 사진을 찍고, 발송목록을 작성하세요.
사진은 박스안 패킹상태, 예비레이블이 들어있는 상태, 레이블이 박스에 붙어있는 상태, 패킹완료된 박스 전체 상태, 배송되는 박스들 전체 상태 사진입니다.
미국내 이사의 경우 창고입고 후 배송되는 배송물이 아니기 때문에 짐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등록해 놓아야 만약의 사고에 대비가 됩니다. 아래 안내되는 사진은 기본입니다.
추가로 자세히 사진등록해 놓으세요.
발송목록은 분실 및 파손에 대비해 클래임정보에 이용될 수 있도록 등록합니다.
또한 발송목록을 등록한 후 발송확정을 해야 픽업예약번호가 확인됩니다.
※ 박스에 레이블을 붙일 때 주의할 점
레이블을 이용할 때는 박스번호와 맞춰서 붙이세요.
각각 박스 안에 넣는 예비 레이블과 박스 겉에 있는 예비 레이블의 레이블 번호는 같아야 합니다.
배송된 프린트 레이블에 UC 레이블도 붙여주세요.
STEP 04
패킹을 완성한 후 선택한 발송일에 픽업이나 Drop off 합니다.
픽업일 경우,
미국 기숙사는 딜리버리 또는 외부인 출입이 금지되어 학교마다 있는 메일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학교 해당 직원에게 박스를 배송보낼 수 있는 장소를 문의 후 선택한 발송일에 지정된 장소(메일 오피스 등)에 학교에서 제공하는 카트를 이용하여 가져다 놓으세요. 또는 학교내 지나가는 페덱스 차량에 직접 픽업배송을 해도 됩니다.
Drop off일 경우,
학교와 가까운 페덱스 취급소에 가져다 놓을 수 있습니다.(주말 이용가능) Drop off할 경우 영수증과 함께 Drop off한 사진을 찍어놓으세요.
🔔 이점을 주의해주세요.
① 레이블에 스크래치가 나서 바코드 인식 불량으로 짐이 분실되는경우
예비 레이블을 박스 안에 넣어 계속 배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바코드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레이블 파우치를 이용하세요.
프린트 레이블 배송신청자는 레이블 파우치가 함께 배송됩니다. 미신청자는 페덱스 오피스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② 도착지에 배송완료된 상태에서 문제발생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발송목록에 등록된 사진을 이용하여 클래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 안의 내용물을 꼼꼼하게 기재하셨다면 분실될 경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분실물 본인 확인되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