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7일 목요일

레이블이란?
배송정보가 담긴 운송장입니다. 페덱스 픽업기사가 레이블을 스캔하여 어디로 배송해야되는지 알게됩니다.
프린트된 레이블을 박스에 붙이는 작업은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레이블의 문제로 인하여 박스 전체가 분실될 수 있으며 오류 인식으로 인하여 다른 주소지로 오배송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유를 방지하기 위하여 저희 서비스에서는 레이블 파우치 사용을 적극권장합니다.



프린트 레이블과 레이블 파우치 사용하기


레이블 파우치

레이블 파우치 사용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프린트 레이블의 바코드 훼손 및 오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바코드가 훼손 오염되는 경우 운행중 운송사에서는 정보 이인식 패키지로 판단하여 분실물 센터로 운송됩니다.

  2. 눈/ 또는 비 등으로 부터 레이블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운송을 하다가 보면 미국의 주와 주를 이동하는 동안 다양한 날씨를 만납니다. 직접적인 빗방울은 드물지만 트럭 안 또는 항공기 안쪽과 바깥쪽의 온도차로 인한 결로 (물방울 맺힘) 등으로 차단을 합니다.

  3. 프린트 레이블이 박스에서 떨어져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 파우치의 접착력은 일반 테이프보다 강력한 접작으로 박스와 레이블이 분리 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레이블 부착 시 주의 사항

  1. 테이프 이용금지
    셀로판 테이프 또는 기타 테입을 이용하여 레이블을 붙이지 마세요.
    바코드 부분을 테이프로 붙일 경우, 테이프 주름과 반사 등으로 인해 바코드가 인식이 되지 않아 분실 처리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위에 테이프를 붙였을 경우 픽업기사의 바코드 스캔시 오류를 일으켜 분실처리됩니다.
    다행히 창고에 입고된다면 리레이블이 붙여져 계속 진행됩니다.(유료)








  2. 레이블 파우치는 평평하게
    레이블 파우치를 이용할 경우 구겨지지 않게 부착하세요.
    바코드가 인식되지 않아 인해 분실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레이블 번호를 꼭 확인하세요!
    레이블을 바코드에 인식할 때 2개의 박스에 같은 레이블이 붙는다면 1개의 박스는 분실처리 될 수 있으니 꼭 박스 겉에 붙어 있는 레이블이 중복이 되지 않게 붙이세요.



  4. 레이블 위치 확인
    레이블이 놓이고, 붙이는 위치를 확인하세요.
    부자재(포장용품)을 주문한 경우,
    ✔ 박스 겉에 붙이는 레이블,
    ✔ 박스 안에 넣는 예비 레이블,
    ✔ 박스 겉에 붙이는 UC 레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비 레이블만 박스 안에 넣어두고 나머지 레이블은 박스 겉에 붙여야 합니다.







  5. 레이블은 박스 측면에 부착
    레이블을 붙일 때는 박스 측면에 붙이세요.
    부자재(포장용품)을 주문배송 받았을 경우 UC레이블도 같이 박스 측면에 붙입니다.

    아래 사진은 패킹이 잘 되었지만 레이블이 박스 상단에 붙여져 있어 박스별 레이블 확인이 어렵습니다.





  6. 기타 레이블 제거
    레이블은 박스의 
    다른 레이블을 모두 제거  후 부착하세요.
    박스에 레이블이 여러개 있는 경우, 기존 사용한 레이블이 스캔되어 오류를 일으켜 짐이 분실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기존 레이블을 제거한 후 사용바랍니다.
    부자재(포장용품) 배송라벨을 제거하고 사용하십시오.





  7. 캐리어 테이프 금지! 반드시 타이온 태그 이용
    가방, 캐리어 또는 페브릭 제품에 레이블 파우치를 그대로 붙이는 경우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이때는 꼭! 가방전용 타이온테그 ( Tie on tag) 를 가방 손잡이이나 단단한 고리에 결속하시고 그 위에 레이블 파우치를 붙여 사용하여야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8. 분실시 리퀘스트
    레이블 번호와 업로드하는 박스 내용물과 사진이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안전장치에도 불구하고 이삿짐이 분실이 될 경우, 신속하게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이사 물품 목록(발송목록)과 사진으로 오류를 리퀘스트하여 서비스가 재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발송목록은 [마이페이지 > 주문 서비스 클릭 > 발송정보 > 발송목록]에서 각 박스에 입력된 물품 정보입니다.




  9. 실제 패킹된 박스가 줄었다면
    신청한 것보다 패킹된 박스가 적어졌다면 레이블 앞 번호부터 차례대로 사용합니다.
    이때 박스 번호와 레이블 번호가 바뀌지 않도록 확인하세요.
    박스번호와 레이블번호는 [마이페이지 > 주문 서비스 클릭 > 발송정보 > 발송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레이블 붙이는 방법

레이블은 2장씩 프린트해서 한 박스당 2장씩!
레이블 파우치를 꼭! 사용해주세요.

레이블은꼭 박스당 2장씩 프린트 프린트 후 진행해야 합니다.

동일한 번호의 레이블을 한 장은 박스 안쪽에 넣어두고, 다른 한장은 박스 바깥쪽 측면에 레이블 파우치를 이용하여 부착해야 합니다.(UC레이블이 있는 경우 그 옆에 붙이세요)
박스 측면에 붙이세요.




프린트 레이블을 배송신청하면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레이블이 배송됩니다.
레이블 번호를 잘 확인하셔서 올바른 위치에 붙이세요.







박스 겉에 붙이는 레이블, 박스 안에 예비 레이블
항상 박스 겉에 붙이는 레이블과 같은 번호의 레이블을 박스 안쪽 맨 위에 놓아 두시기 바랍니다. 박스 겉에 있는 운송 레이블이 훼손되고 분실물 센터로 이동 했을때 간단하게 박스 안의 예비 레이블을 이용하여 다시 운송이 진행됩니다.

현재 물품의 박스는 소포박스가 아닌 이사박스 입니다.

박스당 무게가 있어, 이동시 박스를 쌓아 놓았을때 박스 바깥 면의 레이블 바코드에 긁힘 또는 알 수 없는 사유로 오류가 발생되면 박스 바코드 식별이 안됩니다.

이 때 페덱스에서 바코드 스캐너가 바코드 정보를 읽지 못하면
Shipment exception Barcode label unreadable 에러로 처리가 되며 분실물로 진행이 시작됩니다.
페덱스에서 내용물 확인 후 분실물 등록을 위해 박스를 열었을때 박스안에 외부과 같은 레이블이 들어 있으면 Barcode label unreadable and replaced 되어 배송이 다시 시작됩니다.

이것은 페덱스 권장사항으로 박스 분실방지를 위함으로 꼭! 필요한 내용입니다.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 분실 시 보상의 문제가 아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쉽게 보험의 성격으로 1장의 레이블을 추가로 넣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캐리어에 레이블 붙이는 방법

1. 프린트된 예비용 레이블 한 장을 캐리어 안에 넣습니다.





2. 프린트된 레이블과 타이온 태그를 준비합니다.





3. 타이온 태그의 뒷면의 접착스티커를 떼고 모양에 맞추어 접어 붙여줍니다.





4. 레이블을 파우치에 넣고 동봉합니다.





5. 파우치 뒷면에 있는 접착스티커를 제거하고 타이온 태그에 붙여줍니다.





6. 레이블을 배송주문하신 분들은 UC레이블을 태그온 뒷쪽에 붙이세요.





7. 투명테이프로 바코드가 가려지지 않게 한번 더 붙여줍니다.





8. 캐리어 손잡이에 타이로 태그를 묶어줍니다.



위와 같이 분실 방지를 위해 레이블 파우치 부착 및 레이블 부착방법을 자세하게 안내드렸습니다.
여러 안전장치로 편안한 귀국서비스 이용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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